때늦은 포르쉐 987 mk2 박스터s 시승기

2011년 10월에 적었던 글인데




제레미도 까고...



.
.
.
.
.
.
.
.






깔쌈하고 더욱 편해진 981(신형)도 나오긴 했는데

너무 비싸고;


.
.
.
.
.
.
.
.
.
.
.
.
.
.
.


팀포에서 좋은분하고 연이닿아서 개인매물 보러갔다가 

차가 너무 이뻐서 바로 구매결정!
(인생도 잘 안풀리고...)










결국 내꺼가 됐음!(ㅉ짜잔!)
파란색휠은 정품!




사실 훨씬 고마력에 좋은차들이 널리고 널린 시대이지만

너무 좋아하는 디자인이고



미드쉽 후륜+데일리+컨버터블+포르쉐=

이건 박스터밖에 없음..(...)


여튼 7월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잘 타고있어용





981은 인기가 많아서 시승기에 리뷰가 차고 넘치지만 




987리뷰는 왠지 좀 없는 느낌이라 

좀 타본느낌 적으려고함



1.주행감

이전에 타던차가 생에 첫 차로 구매한  A4였는데


첫 차로서는 엄청 훌륭한 차라 

내가 가진 차에대한 기준선을 한없이 올려놓은 녀석임

 
세단이지만 독일차라 그런지 하체가 상당히 스포티한 편에 속했는데
(나중에 그 마져도 모자르다고 느껴서 보강킷도 함)




박스터를 타보고 나서는 

'세단은 세단' 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해줌


이게 막상 탈때는 큰 차이를 모르다가 

박스터를 타고 세단을 몰면 



엄청 출렁거리는 느낌?

핸들의 유격이 느껴지는 기분?




그만큼 

박스터는 빠릿하게 반응하고 단단한 느낌을 줌



★]당연히 세단은 이렇게 세팅하면 안될듯(...)


노면이 많이 안좋은곳은 

예상보다는 부드럽게 걸러 주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힘든건 사실임


하지만 데일리로 타기엔 나쁘지않은듯..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와인딩 몇번 돌려봤을땐 감동감동..

아직도 어디까지가 한계인지 몰라서 

서킷가서 안전하게 한계를 알아봐야 할 것 같슴미다..

아직 겁나서 모험 못해요 ㅎ



2.동력계
처음엔 인피니티G37/M3 잠깐 운전해본 이후로 

300마력대이상을  처음 겪는거라

좀 무서웠음...(...)

4개월정도 타면서 조금 익숙해지긴했지만

아직까진 300마력대 이상은 나에게 무리인 것 같은느낌..


180까지는 흠칫! 하면 올라갑니다



PDK는 하도 칭찬을 하길래 그냥 좋은갑다했는데

타면서 좀 익숙해지고 

간간히 변속해보니 칭찬받을만 하네요

변속 정말 빠름....(...)



이전 A4가 플랫한 토크라인 가진 차라 엄청 편하게탔는데

이 아이는 저속에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3.사운드
원래 엔진음같은건 시끄럽다고 생각하던 사람인데

괜시리 아는분이 마세라티 태워줘서

귀를 베려버림..



스포츠배기 안되어있는 차라 

스포츠카 치고는 상당히 조용함..(...)

차후에 스포츠배기는 추가 할 수 있다고 해서 좀 고민중...

AMG하고 마세라티 부럽..



배기음은 거의 없는 것  같은 기분인데


엔진음은 정말 너무 좋음

등 뒤에서 그러니까 더 좋음

탑 오픈하고 들으면 더 좋음



4.시야

시트포지션이 기존에 타던 차들보다 낮은편이라
(타 스포츠카들 보다는 폴쉐는 좀 높은편 인 것 같은데도) 

큰 세단들은 거짓말 조금 보태서 SUV처럼 보이고
 

앞에 뭔차가 와도 시야가 막혀서 깝깝함(....)

좀 높은차가 뒤에 라이트키면 으앙 쥬금ㅠㅠ


주차할때 차가 위에서 보면 약간 사다리꼴 형태라 

아직도 주차선 정렬이 잘 안됨...(자주 삐뚤어짐)



5.브레이크

사실 MR플랫폼이 밸런스 좋다 라는건 들어서 아는거지

내 실력에 타면서 '와 MR죽인다!' 이렇게는 아직 전혀 모르겠음
 

근데 느껴지는것 하나는 

브레이킹시에 

노즈다운이 엄청 억제되어있음

포르쉐의 브레이킹 밸런스 기술인지는 모르겠지만

얕은 지식으로는 MR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함


여튼 브레이크 너무 짱임 

좀더 마음놓고 엑셀을 밟을 수 있게됨



다만 독일차 특유의 브레이크에 분진껴서 삑삑대는건 좀 심한듯...






6.오픈에어링

처음 타본 컨버터블인데..


음  여러분 컨버터블 사세요 두번사세요

신세계임..

감동먹어서 웃음이 절로나오는 상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6.수납



앞 트렁크는 시체 하나정도는...(...)




 뒷 트렁크도 요정도...





7.연비

고속올리면 10~12정도

막히는곳은 5-6대로 여지없이 떨어짐


'어?! 생각보다 괜찮다..'


하지만 연료통이 작아서 주유소는 자주 가는편이에요..





8.개인평
너무 좋음

A4탈땐
 A4자체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지만 
한가지 능력치가 확 높은차가 아니다보니


타면서 늘어가는 내 취향을 모두 만족시켜주진 못했음 

그래서 자꾸
'다른차는 어떨까?'
'저차는 느낌이 어떨까?'
궁금함도 많고 차변에 대한 욕망도 컸는데


이녀석은 내 기대치의 90%이상을 만족시켜줌
정말 내 입맛에 잘 맞는 느낌.


가능하다면 계속 가지고 있을 예정임



오히려 연비좋고 사람 많이타는  큰 차나 

세컨으로 들이면 참 좋겠다 하고 생각중








by 스쿨리트 | 2014/12/18 16:40 | in the Brain | 트랙백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skulit.egloos.com/tb/58315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しズク at 2014/12/18 20:23
오오... 저 차는 좀 많이 탐나는군요!
Commented by 스쿨리트 at 2014/12/19 16:57
좋아요!
Commented by 어른이 at 2014/12/18 20:37
생각보다 수납공간이 좋네요. 의자뒤에도 조그만한 공간있지않아요?? 이쁜차니까 오래타세요
Commented by 스쿨리트 at 2014/12/19 16:58
의자뒤에공간은 사실 거의 쓸모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너무 좁아서.;
Commented by deure at 2014/12/19 03:16
ㅎㅎ 휠이랑 박스터s 모델명이 깔맞춤 되어있네요. 디테일한 부분이 참 예쁩니다. 어부바 축하드려요. 그건그렇고... 앞트렁크 시체 사진 무지 탐나네요 ㅋㅋㅋ 저기 사람이 들어갈 수 있었군요... 개그욕심 +_+!!!
Commented by 스쿨리트 at 2014/12/19 16:58
원 차주분께서 칼라 정말 잘 맞춰두셨더라구용:)
개 그 욕 심!
Commented by 작두도령 at 2014/12/19 09:17
포르쉐 2도어 컨버터블 중에 가장 실용적인 것 같네요!
Commented by 스쿨리트 at 2014/12/19 16:58
사실 실용성으로는 2+2시트가 부럽긴한데
쓸만하다고 봅니다!
Commented at 2014/12/19 10:45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at 2014/12/19 16:59
비공개 답글입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